ICT분야 연구회 자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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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2018) 가상현실(콘텐츠) 특허분석보고서 (특허기술전략연구회)
- 작성일
- 2019.01.17
- 조회수
- 2,199
-목 차-
제 1 장 개요
제 1 절 분석배경 및 목적
1. 분석 배경
2. 분석 목적
제 2 절 기술 개요
1. 기술 개요
제 3 절 환경 분석
1. 주요 기업 동향
2. 글로벌 시장 전망
3. AR/VR 산업동향
제 4 절 분석범위
1. 분석대상 특허 검색 DB 및 검색범위
2. 분석대상 기술 및 검색식 도출
3. 유효특허 선별 기준 및 결과
4. 특허기술 동향조사 분석방법
제 2 장 정량 분석
제 1 절 가상현실(VR)/증강현실(AR) 콘텐츠
1. 전체 연도별 특허 동향
2. 경쟁자 Landscape
3. 기술분류별 특허동향
4. 상위출원인의 기술분류별 특허동향
5. 국가별 출원동향
6. 기술 정량 분석 결론
제 2 절 경쟁사 특허동향 분석
1. 국내 주요기업 전체 특허 동향
2. 국외 주요기업 전체 특허 동황
제 3 장 심층 분석
제 1 절‘증강현실(AR) 글래스 콘텐츠’ 기술 심층 분석
제 2 절‘게임·테마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제 3 절‘일상·네비게이션·SNS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제 3 절‘영상·마케팅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제 4 절‘제조·산업·작업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제 5 절‘의료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제 6 절‘교육·훈련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제 7 절 심층 분석 결론
*문의 : 주상윤 주임(02-6388-6074 / syju@gokea.org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