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CT분야 연구회 자료

  • (2018) 가상현실(콘텐츠) 특허분석보고서 (특허기술전략연구회)
    작성일
    2019.01.17
    조회수
    2,199

-목    차-



제 1 장 개요


제 1 절 분석배경 및 목적
1. 분석 배경
2. 분석 목적


제 2 절 기술 개요
1. 기술 개요


제 3 절 환경 분석
1. 주요 기업 동향
2. 글로벌 시장 전망
3. AR/VR 산업동향


제 4 절 분석범위
1. 분석대상 특허 검색 DB 및 검색범위
2. 분석대상 기술 및 검색식 도출
3. 유효특허 선별 기준 및 결과
4. 특허기술 동향조사 분석방법



제 2 장 정량 분석


제 1 절 가상현실(VR)/증강현실(AR) 콘텐츠
1. 전체 연도별 특허 동향
2. 경쟁자 Landscape 
3. 기술분류별 특허동향
4. 상위출원인의 기술분류별 특허동향
5. 국가별 출원동향
6. 기술 정량 분석 결론


제 2 절 경쟁사 특허동향 분석
1. 국내 주요기업 전체 특허 동향
2. 국외 주요기업 전체 특허 동황



제 3 장 심층 분석


 제 1 절‘증강현실(AR) 글래스 콘텐츠’ 기술 심층 분석


 제 2 절‘게임·테마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

 제 3 절‘일상·네비게이션·SNS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

 제 3 절‘영상·마케팅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

 제 4 절‘제조·산업·작업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

 제 5 절‘의료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

 제 6 절‘교육·훈련 콘텐츠’기술의 심층 분석


 제 7 절 심층 분석 결론



*문의 :  주상윤 주임(02-6388-6074 / syju@gokea.org)